레깅스를 입기전에 이거 한번 보고 입어!

레깅스를 입기전에 이거 한번 보고 입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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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깅스는 겨울철에는 항상 많은 인기를 끄는 아이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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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문에 누구나 하나씩 가지고 있는 레깅스는 신축성이 좋아 활동성에 이점이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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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착력이 뛰어나 다리라인을 효과적으로 부각시켜 주는 이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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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보온성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겨울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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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레깅스는 유명 연예인들도 주로 입는 잇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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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레깅스처럼 꽉 끼는 하의는 다리 건강에 최악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스키니진이나 롱부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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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깅스는 다리를 꽉 조이는 하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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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문에 레깅스를 장시간 착용하게 되면 다리의 신진대사를 막고, 혈액순환에 장애를 일으키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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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증상이 장기간 지속 되면 다리가 붓는 것으로 시작해 종아리 쪽의 판막이 그 기능을 상실해 발끝에서 심장쪽으로 순환돼야 하는 정맥혈들이 다리 쪽으로 역류하면서 하지정맥에 많은 양의 혈액이 몰리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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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하지정맥류로 이어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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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정맥류의 대표증상은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못하면서 나쁜 피가 다리에 고이게 되어 다리에 울퉁불퉁한 혈관들이 마치 힘줄이 튀어나온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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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정맥류는 우리나라 인구의 10~20%가 이 질환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을 만큼 흔한데, 이 질환은 그대로 두면 조금만 걸어도 다리가 피곤해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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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레깅스를 장기간 착용하게 되면 외음부의 환기가 잘 안돼기 때문에 습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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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때문에 외음부부터 항문 주위까지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외음부 소양증’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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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한 레깅스의 압박으로 다리가 스스로 긴장하지 못하여 다리의 근육이 약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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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하체비만으로 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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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펄이 들어간 제품은 펄 성분에 중금속이나 니켈 같은 성분이 들어있어 알레르기나 아토피가 있는 사람은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건강을 위해 레깅스의 아름다움을 포기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레깅스를 건강하게 입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리를 꽉 조이는 롱부츠는 자신의 종아리 굵기보다 1cm정도 여유가 있는 크기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깅스는 최대한 착용시간을 줄이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장시간 착용한 날에는 족욕이나 마사지로 혈액순환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레깅스로 인해 약해질 수 있는 다리 근육을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운동으로 틈틈이 달련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잘 때는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올려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해주는 것도 증상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방법들로 다리 건강과 하체비만을 예방하여 패션과 건강을 모두 챙기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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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재생시간 : 3:35